2021학년도 상명행복생활관 입사생 모집 안내 (※ 신·편입생 모집일정 변경)
- 작성자 임성미
- 작성일 2020-12-23
- 조회수 14991
2021학년도 상명대학교 행복생활관 입사 안내 (신규입사신청자 필독)
상명행복생활관에서 2021학년도 신규입사생을 모집하오니 많은 관심과 지원바랍니다.
1. 신규입사생 모집 일정
모 집 구 분 | 재학생 (50%) | 신입생 ‧ 편입생 (50%) |
신규입사생 모 집 기 간 | 2021.01.05.(화) ~ 2021.01.08.(금) 09:00 ~ 24:00 | ▶ 모집일정 변경 : 2021.02.16.(화) ~ 2021.02.17.(수) 09:00 ~ 17:00 |
신 청 방 법 | 해당 모집기간에 샘물 시스템 에서 신청 | 해당 모집기간에 샘물 시스템 에서 신청 |
합격자발표 | 2021.01.14.(목) 상명행복생활관 홈페이지 공지사항 참조 | 2021.02.19.(금) 상명행복생활관 홈페이지 공지사항 참조 |
기숙사비 납부기간 | 2021.01.14.(목) ~ 2021.01.21.(목) | 2021.02.19.(금) ~ 2021.02.23.(화) |
입 사 일 | 2021.02.28.(일) ~ 2021.03.1.(월) | 2021.02.28.(일) ~ 2021.03.1.(월) |
※ 2021학년도 신입생 입학인원 확정 일정이 연기됨에 따라 상명행복생활관 신입생 및 편입생의 입사신청 기간이 변경됨.
2. 2021학년도 생활관 모집계획
( 단위 : 명 )
모집 구분 | 재학생 | 신입생‧편입생 | ||
연장신청 재학생 | 신규모집 재학생 | |||
남자 (63명) | 일반호실 (57) | 20 | 5 | 32 |
학생군사교육단 (6) | 1 | 5 | - | |
여자 (100명) | 일반호실 (99) | 47 | 2 | 50 |
장애인호실 (1) | 1 | - | - | |
합 계 | 69 | 12 | 82 |
※ 행복생활관 기존거주 재학생 연장신청자는 재학생 모집인원 50%에 포함되며, 연장신청 인원을 반영하여 신규모집 재학생 인원 확정(2021.01.04.기준)
※ 학생군사교육단 모집군 지원자는 학생군사교육단으로 직접 입사 신청.
3. 2021학년도 생활관비 (전호실 3인 1실)
항목 | 일시납 | 분기납 |
생활관비(1년기준) | 금 2,670,000 원정 | 금 667,500 원정 * 4회 |
보증금 (환급예정) | 금 100,000 원정 | 금 300,000 원정 |
가. 2021학년도 행복생활관 거주기간은 [2021.02.28. ~ 2022.02.21.] 로 약1년 (359일) 단위로 거주합니다. (졸업시까지 우선연장 신청가능)
나. 납부 방법으로는 일시납과 분기납이 있으며 분기납(4회)의 경우 2,5,8,11월로 4분기로 나누어 납부합니다. (일정 별도 공지)
* 분기납의 경우, 연간 생활관비의 분납일 뿐, 3개월씩 끊어서 기숙사에 거주하는 것이 아니므로 참고바랍니다.
다. 관리비는 기숙사비에 포함되나 기숙사비에 포함된 관리비 (공용부분 포함)를 초과할 경우, 호실별 사용량에 근거하여 개별 부과됩니다.
4. 선발기준
가. 우선선발 : 사회적배려 대상자
※ 우선선발 해당자는 입사 선발 및 장학금 지급에 우선권이 부여되므로 해당 서류를 필히 제출바랍니다. (happy@smu.ac.kr 이메일 제출 혹은 02-3217-9274 Fax제출)
※ 우선선발 서류는 입사 신청 시 제출
구분 | 내용 | 발급처 | |
구비서류 | 장애우 | 장애인증명서 또는 장애인등록증 원본 1부 | 구청, 주민자치센터 |
국가유공 및 보훈대상자 | 국가보훈대상자 증명서 1부 | 보훈지청 | |
기초수급대상자 | 국민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 증명서 1부 | 주민자치센터 | |
차상위계층대상자 | |||
전년도 도시 근로자 월평균 소득 30~70% 이하 | - 한국장학재단 등록자 학자금지원 소득구간(3분위까지) 통지서 1부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 인터넷 증명발급) | 국세청, 세무서 | |
- 한국장학재단 미등록자 원천징수영수증 (직장 근로자) 무소득사실증명원 (소득이 없는 경우) 소득금액증명원 (사업자 및 원천징수영수증 발급 불가능한 경우) | |||
아동복지 시설 퇴소자 | 아동복지시설 퇴소 확인서 1부 | 아동복지시설 | |
한부모가정 | 한부모가족 증명서 1부 | 주민자치센터, 민원24 | |
다문화가정 자녀 | 가족관계증명서 1부 * 가족관계증명서로 확인 불가 시 : 기본증명서1부, 제적등본 1부 | 주민자치센터, 민원24 |
※ 해당 서류는 입사일 기준 3개월 이내 발급분에 한 함.
나. 일반 선발
1) 재학생 선발기준 : 직전 학기 평균학점 + 통학 거리 (네이버 지도 기준)의 합산 점수순, 동점 시 거리순
- 성적 점수 환산 : 직전 학기 학점 * 10
- 거리 점수 환산표
거리 기준 (KM) | 환산점수 |
다리로 연결되지 않은 섬 | 45 |
400 ~ 450 | 44 |
350 ~ 400 | 43 |
300 ~ 350 | 42 |
250 ~ 300 | 41 |
200 ~ 250 | 40 |
150 ~ 200 | 39 |
100 ~ 150 | 38 |
0 ~ 100 | 37 |
2) 신입생 선발기준 : 통학 거리 (네이버 지도 기준)의 점수순, 동점시 거리순
5. 입사신청 제외자
가. 본교 전체기숙사 입사 기간 내 강제퇴사를 당하였던 자
나. 휴학 등 재학 상태가 아닌 자
다. 정규 학기초과자 (졸업 유예자)
라. 주민등록등본 상 서울지역 거주자
마. 인적사항 및 신청항목을 허위 기재한 자
바. 전염성 질환자 및 보균자
사. 직전학기 생활관 벌점 12점 이상인 자
6. 생활관비 납부 및 환불 규정
가. 생활관비(보증금 포함)는 일시납, 분기납 중 선택하여 납부기간 내에 현금(계좌이체) 납부 및 현금영수증 신청.
나. 납부 기간 내에 생활관비 미납 시 입사 의사가 없는 것으로 간주하여 선발을 취소함.
다. 생활관비는 입사 전까지 취소할 경우 전액 환불하며, 입사 이후는 중도퇴사로 간주 되어 환불 규정에 의거하여 환불함.
7. 기타 사항
가. 스뮤하우스와 중복지원 불가함.
나. 예비선발을 진행하여 입사 포기자 발생 시 예비순위자 개별연락 진행 예정.
다. 음식물 반입 시 지정된 장소에서만 취식 가능.
라. 행복기숙사 기본시설 등 세부사항은 시설안내 게시판 참고.
마. 입사관련 서류는 선발자에 한하여 입사 시 제출. (예외 : 사회적배려대상자 우선선발 서류는 입사신청 시 제출)
8. 주소 및 위치
- A동(여자) : 서울 종로구 세검정로 209-6
- B동(남자) : 서울 종로구 세검정로 209-8
* 학교와의 거리 : 약 430m / 도보 6분 (네이버 지도 기준)
9. 생활안내
※ 기본시설 및 개인 준비 물품
기본시설 | 개인시설 (3인실) | 침대, 책상, 의자, 옷장, 신발장, 샤워실, 화장실, 냉난방시스템 | |
공동시설 | 열람실, 휴게실(토스터기, 라면조리기, 에어프라이어기), 세탁실, 공용화장실 | ||
기타 | 개인 준비물 | 침구류(970*1940*220), 세면도구, 청소도구, 기타 개인용품 (*허가 전열 기구 등) | |
허가 전열 기구 | 컴퓨터, 스탠드, 헤어드라이기, 고데기 등 | ||
반입 금지 물품 | 전기장판, 개별 냉/난방기, 다리미, 청소기, 취사도구, 인화물질 등 ※ 반입금지 물품 적발 시 강제 퇴사 처리 ※ 호실 내 공간이 협소하여 개인 서랍장, 행거 등 큰 규격의 물품은 사용하기 어렵습니다. | ||
택배 보내실 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세검정로 209-6 또는 종로구 홍지동 36-6 (상명행복생활관 A동에서만 택배 수령 가능) ※ 택배 보관장소가 협소한 관계로 부피가 큰 택배는 장기간 보관이 어렵습니다. |
※ 기타 입사관련 문의 사항 : 02-3217-9273~2
2020. 12. 29.
상 명 행 복 생 활 관 장